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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MESSAGE FROM THE FOUNDER

[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 2019 환불 현황 안내]

 

환불 현황 안내에 앞서 관객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린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갑작스러운 기상악화 및 안전 문제로 출연 취소된 아티스트들이 당일 현장 사운드 체크까지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공연에 오르지 못하는 사태에 있어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기획사와 아티스트는 그 누구보다도 관객분들께 공연을 선사해드리고 싶었으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측의 최종 의견을 반영하여 관객 안전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내린 취소 결정이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아래부터는 관객 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당일 현장 상황을 사실에 입각하여 시간 순서대로 서술하겠습니다.

 

28일 오전 10시, 사전에 공지한 대로 기상 상황이 행사 취소 기준에 미달하는 것을 확인 후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전날 밤 폭우로 인해 홀리데이 스퀘어 쪽은 시설 보수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이에 홀리데이 스퀘어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공지하였습니다.

 

28일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 갑작스러운 돌풍으로 홀리데이 스퀘어 쪽의 펜스와 철제 가림막이 쓰러지고 캐노피 텐트가 무너지는 등 큰 사고로 변질될 수도 있었던 위험천만한 상황이 확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선셋 스테이지에서 사브리나 클라우디오 공연 종료 후 안전 점검을 위해 부득이하게 홀리데이 스퀘어에서 다음 무대를 준비중이었던 빈지노 측에 양해를 구하고 30분간의 긴급 점검에 돌입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길어진 점검에 대한 최종 결과는 홀리데이 스퀘어는 일정 진행이 더 이상 어렵다는 것이었고 여러 가지 현장 상황을 고려하여 홀리데이 스퀘어의 남은 출연자인 빈지노 무대를 취소하고, 아미네를 선셋 스테이지로 옮기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8일 오후 8시경, 아미네의 무대가 선셋 스테이지에서 거의 끝나갈 즈음 앤마리, 다니엘 시저 측의 매니지먼트 측으로부터 ‘안전상의 우려’ 로 인해 두 아티스트를 무대에 올려 공연하는 것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듣게 됩니다. 그 당시 현장의 날씨는 비바람이 전혀 없는 즉, 공연 진행에 있어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는 날씨가 아니었음에도 기획사 입장에서는 계약 관계에 따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측의 결정을 수긍해야 하는 입장이었고, 글의 서두에서도 밝힌 바와 같이 관객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 채 취소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덧붙여, 일부 매체에서 사실 무근으로 보도된 “안전상의 이유로 문제 발생 시, 아티스트 측이 모든 책임을 진다”는 각서는 이번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그 어떤 공연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연을 올려 수익을 창출하는 기획사 입장에서 아티스트에게 상당한 심적 부담을 주는 이러한 강압적 내용의 각서는 상식적으로도 존재할 수 없고, 또 존재해서도 안되는 종류의 문서입니다.

당사는 28일 전반에 걸쳐 긴박한 상황 내 중대 결정을 여러 차례 내려야 했으며, 그 결정의 무게 중심은 관객 분들과 뮤지션들의 안전에 있었습니다. 예측 불허의 사태를 통제하고 이끌어 가는 과정에서 관객 분들께 신속 정확한 공지가 그 때 그 때 나가지 못한 것은 명백한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의 부재였으며, 저희가 앞으로 반드시 보완해나가야 할 부분임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시 현장 업무를 담당하던 많은 스탭들은 각자 업무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뉴얼에 따라 응대하였고, 결과적으로 추가적 인명 피해가 생기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몸을 아끼지 않고 애써준 현장 스탭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스탭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공연 종료 후 현재까지 기획사인 페이크버진은 사고 경위와 본 사태가 벌어진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고 동일한 상황이 추후에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뮤지션 측에 세세한 피드백을 요청하고, 유관 업체들과 함께 세부 모니터링 및 사후 조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는 그 누구의 책임도 아닌 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 기획사로서 책임져야 할 환불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주최 및 주관사인 페이크버진은 아래와 같은 환불 규정으로 환불 진행을 고지하였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 환불 규정 및 현황 –

 

환불 규정은 예매처 구분 없이 모든 관람객들이 보상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환불 규정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주관사는 100% 환불을 진행하고자 했지만 제작사의 의지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환불 규정은 아니었습니다. 완벽한 공연을 보여드려도 부족한 상황에 보상 문제까지 관객분들에게 실망감을 드리게 된 점에 있어 큰 죄책감을 느낍니다.

 

무엇보다 현장에서 저희 기획사의 미흡한 대처로 관객분들의 허탈한 심경을 위로해드리지 못한 점이 가장 죄송스럽습니다. 그 날의 현장 대처는 미흡하였지만 관객분들의 티켓 환불 진행은 문제없이 진행하고자 기획사 전 인력이 환불 업무를 1순위에 두고 노력 중입니다. 이에 관객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아래의 세부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예매처 별 환불 진척 상황 ]

예스24: 70% 완료

티켓링크, 네이버: 50% 완료 

멜론: 60% 완료

기획사 (단체구매,트레이지,티킷,꽃가마 부분환불): 50% 완료

*양일권: 40% 환불 28일권: 80% 환불 (27일 1일권 관람객은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구매처와 결제 방식에 따라 환불 일자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까지 전체 예매자 기준 약 60% 이상 환불 진행된 상태이며 8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환불 진행될 예정입니다.

끝까지 책임을 다해 환불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획사의 의지를 헤아려 주시기 바라며, 환불 이후에도 2019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관객 모든 분들에게 현 규정 이상의 추가 보상을 해드리고자 당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믿고 기다려 주시면 환불 절차 완료 후 추가 보상에 대해 상세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상 악화 속에서도 소중한 시간 내시어 공연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환불 관련 문의 사항은 아래 주소로 메일 보내 주시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선 전화의 경우 상담 양이 많아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의 메일을 보내실 때는 1) 예매처, 2) 예매자명, 3) 예매번호 (없을 시 생략) 단체구매인 경우 대표자 이름, 4) 수량, 5) 권종, 6) 연락처, 7) 환불 정보(은행과 계좌번호) 를 함께 기재해주시면 보다 신속 정확한 응대가 가능합니다.

 

ticket@fakevirgin.com

기획사 FAKE VIRGIN 대표 Violet Her 올림. 

기획사 대표로부터의 글

[ HLF19 REFUND INFORMATION ]

 

First of all, we want to sincerely express how sorry and upset we are that the Sunday had a few cancellations due to severe weather and safety issues. We work all year round on the festival, and the chain of events on 28th was the very last thing we ever wanted to occur.

We are posting this to give you the truthful and transparent backstory on how the day played out from our side, and we encourage you to read through it all and follow the refund instructions.

 

Our team checked the weather at 10am on 28th and it was below the standard of cancellation we announced in advance. However, the stage at Holiday Square needed some fix due to heavy rain on Saturday night. So we delayed the doors open for Holiday Square by 2pm.

 

We were alerted by the production team that the whole festival needs to stop and start emergency safety check with 4pm-5pm being the most problematic and the most threatening due to heavy wind. We all agreed to this and announced the safety check for 30 mins. However, the safety check took longer than our expectation and the final notification from the stage team was that we need to end the rest of schedule at Holiday Square. Based on all circumstances at the moment, we decided to move Aminé to the main stage and cancel Beenzino putting aside our regrets.

 

Around 8pm, when Aminé is about to finish his set we were notified that Anne-Marie and Daniel Caesar cannot perform due to ‘safety concern’ by their managements. The weather was mild at the time so we concluded that the situation is beyond the weather issue. We followed the decisions and announced the cancellation of the rest of night. We respect managements’ decisions and we all agree there’s no doubt it was for everyone’s safety. After the festival, we have seen some articles mentioning that there was an agreement between artist and promoter saying artist is liable for people’s injuries from the safety issue. We 100% guarantee there is no such an agreement between artist and the promoter – There hasn’t been any and there won’t be ever.

We hope this transparent and truthful information gives you some perspective about 28th. Everyone's safety is always our number one priority and we did everything in our power to give you the most amount of music as possible. Any and all feedback and communication will help us as we continue planning for our future events.

[ REFUND POLICY & STATUS ]

YES24: 70% 

TICKETLINK & NAVER: 50% 

MELON TICKET: 60%

PROMOTER (INCL. GROUP TIX, TRAZY, TKIT, GGOGGAMA): 50%

* The refund take places based on where and how you bought tickets.

* We have completed over 60% of refund so far and will finish it by 30th Aug.

* Refund rate: 40% for 2 days pass, 80% for 28th pass

If you have any inquiries please email us with the following info below.

1) Ticketing Platform  2) Your Name 3) Confirmation No 4) No. of tix   5) Pass Type   6) Mobile   7) Refund info (Bank in S.Korea & Acct. no - if not, PayPal account)

ticket@fakevirgin.com

Thank you for your patience. All of our team is putting their best effort to settle the refund as soon as possible.

- Violet Her, the founder of Holiday Land Festival